User:Garongronga/History of journalism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저널리즘의 역사는 기술과 무역의 성장에 걸쳐 있으며, 정기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전파하는 전문 기술의 출현으로 특징 지어지는데, 이것은 저널리즘의 한 역사가 추측하듯이,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뉴스의 범위와 뉴스가 전달되는 속도"의 꾸준한 증가를 야기했습니다. 인쇄기가 발명되기 전에는, 입소문이 뉴스의 주요 원천이었습니다. 돌아오는 상인, 선원, 여행객들은 본토로 뉴스를 가져왔고, 이것은 보따리상과 여행하는 사람들에 의해 채택되어 마을에서 마을로 퍼졌습니다. 고대의 필경사들은 종종 이 정보를 적었습니다. 이러한 뉴스의 전달은 매우 신뢰할 수 없었고, 인쇄기의 발명으로 사라졌습니다. 신문(그리고 약간은 잡지)은 18세기부터, 라디오와 텔레비전은 20세기, 인터넷은 21세기부터 항상 언론인들의 주요 매체였습니다.

초기 및 기초 저널리즘[edit]

1556년, 베니스 정부는 그 당시의 베네치아 동전인 가제타 1개의 가격이 든 월간 노티지 스크리트 ("편지")를 처음으로 발행했고, 그 이름은 결국 "신문"을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이 아비시는 손으로 쓴 소식지였고, 비록 보통 진정한 신문으로 여겨지지는 않지만, 신문의 일부 특성을 공유하며, 유럽 전역, 특히 근대 초기 (1500–1800) 동안, 이탈리아, 정치, 군사, 경제 뉴스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출판물 중 어느 것도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하지 않았고 특정 범위의 주제로 제한되었기 때문에 적절한 신문에 대한 현대적 기준을 완전히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명확화가 필요] 초기 출판물은 약 1601년경 오늘날 신문으로 인정되는 것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15세기와 16세기경 영국과 프랑스에서는 "관계"라고 불리는 긴 뉴스 계정이 출판되었습니다. 스페인에서는 "라시온즈"라고 불렸습니다. 단일 이벤트 뉴스 출판물은 종종 게시되는 브로드시트 형식으로 인쇄되었습니다. 이 출판물은 팜플렛과 작은 책자(긴 서사를 위해, 종종 편지 형식으로 쓰여짐)로도 나타났고 종종 목판 삽화를 포함했습니다. 오늘날에 비해 식자율은 낮았고 이러한 뉴스 출판물은 종종 큰 소리로 읽혔습니다(어떤 의미에서는 문해와 구전 문화가 이 시나리오에 나란히 존재했습니다).

Title page of Carolus' Relation from 1609, the earliest newspaper

1400년까지, 이탈리아와 독일의 도시들의 사업가들은 중요한 뉴스 사건들의 손으로 쓴 연대기를 모아서 그것들을 그들의 사업 관계에 퍼뜨리고 있었습니다. 이 자료에 인쇄기를 사용하는 아이디어는 1600년쯤 독일에서 처음 나타났습니다. 초기의 선구자는 소위 메스렐라티온 (무역 박람회 보고서)으로, 1580년대에 시작된 프랑크푸르트와 라이프치히의 대형 도서전을 위한 반기별 뉴스 편집본이었습니다. 첫 번째 진정한 신문은 1605년 스트라스부르에서 시작된 주간 관계 ("유명하고 기억에 남는 모든 뉴스 모음집")였습니다. 아비사 관계 오데르 차이퉁은 1609년부터 볼펜뷔텔에서 발행되었고, 곧 프랑크푸르트 (1615), 베를린 (1617), 함부르크 (1618)에서 관보가 설립되었습니다. 1650년까지, 30개의 독일 도시들이 활발한 관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라틴어로 된 반기 뉴스 연대기인 Mercurius Gallobelgicus가 1594년과 1635년 사이에 쾰른에서 발행되었지만, 그것은 다른 출판물의 모델이 아니었습니다. [인용 필요]

그 뉴스는 17세기 유럽에서 잘 구축된 채널을 통해 뉴스레터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앤트워프는 프랑스, 영국, 독일, 네덜란드를 연결하는 두 개의 네트워크의 중심이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을 연결하는 다른 하나의 네트워크였습니다. 좋아하는 주제는 전쟁, 군사 문제, 외교, 그리고 궁중 사업과 가십을 포함했습니다.

1600년 이후 프랑스와 영국의 정부는 공식 뉴스레터를 인쇄하기 시작했습니다. 1622년에 최초의 영어 주간지인 "A Current of General News"가 8페이지에서 24페이지의 쿼토 형식으로 영국에서 발행되고 배포되었습니다.

19세기 혁명의 변화[edit]

모든 주요 국가의 신문은 기술적인, 사업적인, 정치적인, 문화적인 변화들의 연속 때문에 19세기에 훨씬 더 중요해졌습니다. 빠른 속도의 인쇄술과 값싼 나무 기반의 신문 인쇄술은 큰 발행부수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초등 교육의 빠른 확장은 잠재적인 독자들의 숫자의 방대한 증가를 의미했습니다. 정당들은 지역 및 국가적인 수준에서 신문을 후원했습니다. 세기가 끝날 무렵, 광고는 잘 정착되었고 신문 소유주들에게 주요 수입원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가능한 가장 큰 발행부수를 얻기 위한 경주로 이어졌고, 종종 모든 정당의 구성원들이 신문을 구입하도록 당파성을 경시했습니다. 1860년대와 1870년대 유럽의 신문 수는 약 6,000부로 꾸준했고, 1900년에는 12,000부로 두 배가 되었습니다. 1860년대와 1870년대에, 대부분의 신문은 사설, 재인쇄된 연설, 소설과 시에서 발췌한 것들, 그리고 약간의 작은 지역 광고들이었습니다. 그것들은 비싸고, 대부분의 독자들은 최신 호를 검토하기 위해 카페에 갔습니다. 각 수도 도시에는 런던 타임즈, 런던 포스트, 파리 온도 등과 같은 주요 전국적인 신문이 있었습니다. 그것들은 비싸고 전국 정치 엘리트들에게 향했습니다. 매 10년마다 신문들은 더 빨라졌고, 1880년대에 자동 활판의 발명은 큰 아침 신문의 하룻밤 인쇄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값싼 나무 펄프는 훨씬 더 비싼 헝겊 종이를 대체했습니다. 주요한 문화적 혁신은 전문 기자들이 다루는 뉴스 수집의 전문화였습니다. 자유주의는 언론의 자유로 이어졌고, 정부의 검열에 대한 급격한 감소와 함께 신문 세금을 종료했습니다. 이익에 관심이 있는 기업가들은 점점 더 많은 정당의 입장을 형성하는 데 관심이 있는 정치인들을 대체했고, 그래서 더 큰 구독 기반에 극적인 확장이 있었습니다. 가격은 1페니로 떨어졌습니다. 뉴욕에서 "옐로우 저널리즘"은 선정주의, 만화 (그들은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었습니다), 팀 스포츠에 대한 강한 강조, 정치적 세부사항과 연설의 축소, 범죄에 대한 새로운 강조, 특히 주요 백화점을 특별히 포함하는 광범위한 광고 섹션을 사용했습니다. 여성은 이전에 무시당했지만, 이제 그들은 가족, 가정, 패션 문제에 대한 다양한 조언 칼럼을 받았고, 광고는 점점 더 그들에게 던져졌습니다.

라디오와 텔레비전[edit]

라디오 방송은 1920년대에 시작되어 1930년대와 1940년대에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실험용 텔레비전은 제2차 세계 대전 이전에 연구되었고, 1940년대 후반에 가동되기 시작하여 1950년대와 1960년대에 널리 보급되어 라디오를 완전히 대체하지는 않았습니다.

인터넷 저널리즘[edit]

특히 2000년 이후 급속히 증가한 인터넷의 영향은 "무료" 뉴스를 가져왔고 유료 구독에 더 이상 관심이 없는 시청자들에게 광고를 분류했습니다. [인용 필요] 인터넷은 많은 일간지의 비즈니스 모델을 약화시켰습니다. [인용 필요] 파산이 미국 전역에 다가오고 있었으며 로키 마운틴 뉴스(덴버), 시카고 트리뷴, 로스앤젤레스 타임즈 등과 같은 많은 주요 신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채프먼과 넛탈은 멀티 플랫폼, 페이월, 홍보가 지배하는 뉴스 수집 및 직원 축소와 같은 제안된 해결책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그 결과 오늘날 저널리즘은 개인화, 세계화, 지역화, 빈곤화의 네 가지 주제로 특징지어진다고 그들은 주장합니다.

국가별 또는 지역별[edit]

캐나다[edit]

캐나다 신문의 역사에서 현대 신문의 궁극적인 발전에 책임이 있는 5개의 중요한 시기가 있었습니다. 이 시기는 인쇄와 신문이 정부 뉴스와 선언문의 출판물로 캐나다에 처음 들어온 1750년부터 1800년까지의 "이식 시기"입니다. 이어서 인쇄업자와 편집자들이 정치에서 성장하는 역할을 한 "1800년부터 1850년까지의 파티산 시기"입니다. 캐나다 편집자들이 캐나다 사회에 대한 공통된 민족주의적 관점을 확립하는 작업을 시작한 "1850년부터 1900년까지의 국가 건설 시기"입니다. 1900년부터 1980년대까지의 "근대 시기"는 산업의 전문화와 체인점의 성장을 목격했습니다. 1990년대 이후의 "현재 역사"는 인터넷으로부터 새로운 경쟁에 직면하면서 외부의 이익이 체인점을 차지했습니다.

중국[edit]

1910년 이전의 중국의 저널리즘은 주로 국제 사회에 봉사했습니다. 주요 중국어 전국 신문들은 개신교 선교 단체들이 글을 읽고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발행했습니다. 하드 뉴스는 그들의 전문 분야는 아니었지만, 그들은 1세대 중국 언론인들을 뉴스 수집, 사설, 그리고 광고의 서구 기준으로 훈련시켰습니다. 개혁과 혁명에 대한 요구는 중국 내부에 기반을 둔 신문들에게는 불가능했습니다. 대신 그러한 요구들은 량치차오(1873–1929)가 편집한 것과 같은 일본에 기반을 둔 논쟁적인 신문들에 나타났습니다.

1911년 구 제국주의 정권의 타도는 중국 민족주의의 급증, 검열의 종식, 그리고 전문적이고 전국적인 저널리즘에 대한 요구를 낳았습니다. 모든 주요 도시들은 그러한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1919년의 실망스러운 파리평화회의와 중국의 이익에 대한 일본의 공격적인 요구와 행동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언론인들은 전문적인 조직을 만들고 뉴스와 논평을 분리하고자 열망했습니다. 1921년 호놀룰루에서 열린 세계기자대회에서 중국 대표단은 개발도상국의 가장 서구화되고 자의식적인 전문 언론인들에 속했습니다. [인용 필요] 그러나 1920년대 후반까지, 광고와 발행부수 확대에 대한 강조는 훨씬 더 커졌고 혁명가들에게 영감을 준 옹호적인 저널리즘에 대한 관심은 훨씬 더 적어졌습니다.

덴마크[edit]

덴마크의 뉴스 미디어는 손으로 쓴 전단지가 뉴스에 보도되었던 1540년대에 처음 나타났습니다. 1666년에 덴마크 저널리즘의 아버지인 안데르스 보딩은 주 신문을 시작했습니다. 신문을 발행할 수 있는 왕실의 특권은 1720년에 요아힘 빌란트에게 주어졌습니다. 대학 관계자들은 검열을 다루었지만, 1770년에 덴마크는 언론의 자유를 제공한 세계의 첫 번째 나라들 중 하나가 되었고, 1799년에 끝이 났습니다. 지식인들과 공무원들에 의해 이끌어진 1795년에서 1814년의 언론은 더 정의롭고 현대적인 사회를 요구했고, 오래된 귀족 계급의 권력에 대항하여 억압받는 소작농들을 대변했습니다.

1834년, 최초의 진보적인 신문이 의견보다는 실제 뉴스 내용에 훨씬 더 중점을 둔 신문이 나타났습니다. 신문들은 덴마크에서 1848년 혁명을 옹호했습니다. 1849년의 새로운 헌법은 덴마크 언론을 해방시켰습니다. 신문들은 19세기 후반에 번성했고, 보통 하나 또는 다른 정당이나 노동조합에 묶여 있었습니다. 새로운 특징들과 기계적인 기술들을 가져온 현대화는 1900년 이후에 나타났습니다. 1901년에 총 발행부수는 매일 50만부였고, 1925년에는 120만부로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독일의 점령은 비공식적인 검열을 가져왔고, 일부 기분 나쁜 신문 건물들은 나치에 의해 단순히 폭파되었습니다. 전쟁 동안, 지하는 방해 행위와 저항을 부추기는 작고 비밀스럽게 인쇄된 시트인 550개의 신문들을 생산했습니다.


무함마드를 조롱하는 12개의 사설 만화가 등장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이슬람교도들의 분노와 폭력적인 위협이 촉발되었습니다. (질란드-포스텐 무함마드 만화논란 참조) 2005년 9월 코펜하겐 신문 '질란드-포스텐'에 실린 이 캐리커처들이 이슬람에 대한 서구의 반감을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이며, 너무나 신성모독적이어서 가해자들은 엄중한 처벌을 받을 만하다고 무슬림 공동체의 일부 구성원들은 결정했습니다.

덴마크 언론의 역사학은 학문적 연구가 풍부합니다. 역사가들은 덴마크의 정치, 사회, 문화 역사에 대한 통찰력을 만들었고, 개별 신문이 출처, 내용, 청중, 매체 및 효과 측면에서 연구될 수 있는 유효한 분석적 실체임을 발견했습니다.

프랑스[edit]

1632년 ~ 1815년[edit]

프랑스의 첫 번째 신문인 가제트 드 프랑스는 1632년 루이 13세의 후원으로 왕의 주치의 테오프라스토스 르네상스 (1586–1653)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모든 신문은 출판 전 검열을 받았고, 군주제를 위한 선전 수단의 역할을 했습니다. [인용 필요][edit]

La Gazette, 26 December 1786

고대 정권 하에서, 가장 유명한 잡지들은 머큐어 드 프랑스, 1665년에 과학자들을 위해 창간된 Journal des sçvans, 그리고 1631년에 창간된 Gazet de France였습니다. Jean Loret는 프랑스 최초의 언론인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1650년부터 1665년까지 음악, 무용, 그리고 파리 사회의 주간 뉴스를 La Muse Historique (1650, 1660, 1665)의 세 권에 모아진 Gazet burlesque라고 부르는 것을 구절로 퍼뜨렸습니다. 프랑스 언론은 영국인들보다 한 세대 뒤떨어졌는데, 그들이 귀족의 요구에 부응한 반면, 새로운 영국 언론들은 중산층과 노동자 계층을 지향했기 때문입니다.

정기 간행물은 파리의 중앙 정부에 의해 검열되었습니다. 그들은 정치적으로 완전히 침묵하지 않았습니다. 종종 그들은 교회의 남용과 관료주의적인 부적절함을 비판했습니다. 그들은 군주제를 지지했고 기껏해야 혁명을 자극하는 데 작은 역할을 했습니다. 혁명 기간 동안 새로운 정기 간행물은 다양한 파벌들의 선전 기관으로서 중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장 폴 마라 (1743–1793)는 가장 중요한 편집자였습니다. 그의 라미 뒤 푸플은 마라가 증오했던 사람들의 적들에 맞서 하층민들의 권리를 강력하게 옹호했습니다. 1800년 이후 나폴레옹은 엄격한 검열을 다시 실시했습니다.

1815 to 1914[edit]

잡지들은 나폴레옹이 1815년에 떠난 후 번창했습니다. 대부분은 파리에 기반을 두고 있었고 가장 강조된 문학, 시 그리고 이야기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종교, 문화 그리고 정치 공동체에 봉사했습니다. 정치적인 위기의 시기에 그들은 표현했고 그들의 독자층의 관점을 형성하는 것을 도왔고, 그렇게 함으로써 변화하는 정치 문화에 주요한 요소들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1830년에 파리에서 8개의 가톨릭 정기 간행물이 있었습니다. 어떤 것도 공식적으로 교회에 의해 소유되거나 후원되지 않았고, 그들은 부르봉 왕정을 전복시킨 1830년 7월 혁명과 같은 현재의 문제들에 대해 교육받은 가톨릭 신자들 사이의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했습니다. 몇몇은 부르봉 왕들의 강력한 지지자들이었지만, 여덟 명 모두 시민 질서를 보존하는 측면에서 그들의 호소를 두면서, 궁극적으로 새로운 정부에 대한 지지를 촉구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교회와 국가 사이의 관계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성직자들에게 정치에 관여하지 말고 정신적인 문제에 집중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역사가 M. Patricia Dougherty는 이 과정이 교회와 새로운 군주 사이에 거리를 만들었고, 가톨릭 신자들이 교회와 국가의 관계와 정치적인 권위의 원천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발전시키도록 했다고 말합니다.

20세기[edit]

신문과 젊은 기자들의 부족과 나쁜 전쟁 뉴스를 최소화함으로써 국내 전선의 사기를 유지하기 위한 풍부한 검열로 인해 전쟁 기간 동안 언론은 장애가 있었습니다. 파리의 신문들은 전쟁이 끝난 후 대체로 침체되어 있었습니다. 1910년의 500만부에서 하루 600만부까지 발행부수가 증가했습니다. 전후의 주요한 성공 이야기는 파리 수아르였는데, 이는 어떤 정치적 의제도 결여되어 있었고 발행부수를 돕기 위해 선정적인 보도와 권위를 세우기 위해 진지한 기사들의 혼합을 제공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1939년까지 발행부수는 170만부를 넘었는데, 이는 가장 가까운 경쟁자인 타블로이드 신문 르 쁘띠 파리시앙의 두 배입니다. 일간지 파리 수아르에 더해 매우 성공적인 여성 잡지 마리끌레르를 후원했습니다. 또 다른 잡지 매치는 미국 잡지 라이프의 포토저널리즘을 본떠서 만들어졌습니다.

존 건터는 1940년 파리의 100개가 넘는 일간지 중 두 개(L'Humanité와 Action Française의 발행물)가 정직했다고 썼습니다. "다른 신문들 중 대부분은,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판매를 위한 뉴스 칼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베트 옹글스가 프랑스 정부, 독일 정부, 그리고 알렉상드르 스타비스키에 의해 동시에 보조금을 받았고, 이탈리아가 1935년에 프랑스 신문에 6천 5백만 프랑을 지불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프랑스는 1930년대에 민주 사회였지만, 국민들은 외교 정책의 중요한 문제들에 대해 어둠 속에 있었습니다. 정부는 이탈리아와 특히 나치 독일의 침략에 대한 유화라는 정부의 외교 정책을 지지하기 위한 선전을 공표하기 위해 모든 언론을 철저히 통제했습니다. 253개의 일간지가 있었고, 모두 별개로 소유되었습니다. 파리에 기반을 둔 다섯 개의 주요 국내 신문은 모두 특별한 이익, 특히 유화를 지지하는 우익 정치 및 사업 이익의 통제 하에 있었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다양한 특별한 이익의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큰 비밀 보조금을 받으며 정실했습니다. 많은 유력 언론인들은 비밀리에 정부의 급여를 받았습니다. 지역 및 지역 신문은 정부 광고에 크게 의존했고 파리에 맞게 뉴스와 사설을 발행했습니다. 대부분의 국제 뉴스는 정부가 주로 통제하는 하바스 기관을 통해 배포되었습니다.

독일[edit]

독일 저널리즘의 역사는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독일은 인쇄술을 발명하고 16세기에 첫 신문을 생산했습니다. 하지만, 독일은 너무 많은 경쟁국들로 나뉘어서 1871년 통일 전에는 어떤 신문도 지배적인 역할을 하지 않았습니다.

인도[edit]

인도의 첫 신문은 1780년 벵갈 가제트라는 이름의 제임스 아우구스투스 히키의 편집장 아래 발행되었습니다. 1826년 5월 30일, 인도에서 발행된 첫 힌디어 신문인 우단 마탄드(The Rising Sun)는 주갈 키쇼어 슈클라(Jugal Kishore Shukla)에 의해 매주 화요일 발행되는 캘커타(현재 콜카타)에서 출발했습니다. 마울라위 무하마드 바키르(Maulawi Muhammad Baqir)는 1836년 최초의 우르두어 신문인 델리 우르두 아크바르(Delhi Urdu Akhbar)를 설립했습니다. 1840년대 인도의 언론은 부조리한 출판물에 인쇄된 소규모 일간지 또는 주간지의 잡동사니 모음집이었습니다. 소수는 그들의 작은 공동체를 넘어 확장하지 않았고 인도의 많은 카스트, 부족 및 지역 하위 문화를 통합하려고 거의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영국-인도 신문은 순수하게 영국의 관심사를 홍보했습니다. 영국인 로버트 나이트(Robert Knight, 1825–1890)는 인도의 넓은 독자층에 도달한 두 개의 중요한 영자 신문인 타임즈 오브 인디아(Times of India)와 스테이츠맨(The Statistan)을 설립했습니다. 나이트가 사람들에게 언론의 힘을 소개하고 정치적 문제와 정치적 과정에 익숙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그들은 인도에서 민족주의를 홍보했습니다.

이탈리아[edit]

초기개발[edit]

약 1500년부터 1700년까지, 17세기 중반에 최초로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인쇄 신문이 개발되기 전에, 아비시, 레포티, 가제트, 라구글리와 같은 다양한 이름으로 알려진 손으로 쓴 소식지는 이탈리아에서 군사적이고 정치적인 뉴스가 유통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수단이었습니다.

Avviso from Rome dated 4 Dec 1700

정치, 군사 및 경제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는 손으로 쓴 아비시는 대립 및 심지어 동맹 법정의 활동을 알고자 하는 각 법정의 열망에 의해 생성되어 이탈리아 전역에 퍼졌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무료로 제공되던 이 정보는 결국 그러한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문가에 의해 판매되고 택배기사에 의해 배포되었습니다. 16세기 중반부터 메난티, 레포피스티 또는 가제티에리라고 불리는 이탈리아 뉴스레터 작가들은 뉴스 서비스를 설립했는데, 그 규칙성은 그들 지역의 우편 서비스 네트워크에 의해 좌우되었을 수 있습니다.

아브비시는 그 기원을 찾았고, 현대 초기 로마와 베니스에서 정점을 찍었습니다. 특히 이 두 도시가 '뉴스 서비스'의 발전에 중심적인 역할을 했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동시대의 역사학자로 일할 곳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는 비토리오 시리의 말은 한 가지 설명을 제공합니다. 그는 '플루타르코스가 역사학자를 찾고자 했던, 즉 대사들과 장관들로 가득 찬 위대하고 강력한 궁정이 있던, 즉 '세계 그 어느 도시보다도 많은 사람들이 '유럽의 모든 궁정에서 대사를 지냈던 수많은 인물들과 군인들을 볼 수 있었고, 귀족들이 시민적인 질문을 관리하던, 세련된 사법능력을 보유하고 왕자들의 일에 정통한 사람들을 연습했던 곳'이 필요했다고 말합니다. 시리는 베니스를 언급한 것이었지만, 가톨릭교회의 수도인 로마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불과 몇 년 전, 당시 수많은 모험적인 역사학자들 중 한 명이었던 마이올리노 비사치오니는 '로마, 아시다시피, 세상의 모든 뉴스가 발견되는 곳'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아비시의 내용과 성격은 두 도시 사이에 달랐습니다. 로마 아비시는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국가 기밀이나 공식 가십을 기꺼이 누설하려는 반대 파벌들을 이용하여 기독교적, 정치적, 범죄 음모를 포함했습니다. 이것들은 귀족뿐만 아니라 교회와 정부 관리들에 의해 읽혔습니다. 공공 문제에 대한 당파적(그리고 때로는 추잡한) 논평들이어서 그들은 교황에 의해 검열을 받았고 몇몇 카피스트들은 투옥되거나 처형되었습니다. 유명한 로마 법학자 프로스페로 파리나치는 뉴스레터 작가들의 국가 기밀 폭로는 범죄자 라에사에 마에스타티스 못지않게 심각하게 처벌되어야 하는 범죄라고 주장했습니다. 베네치아 아비시는 그러한 사건들에 대한 보도에서 더 보수적이었고 상업적인 문제에 더 몰두했습니다.

17세기[edit]

Title page of the third volume of Vittorio Siri's Il Mercurio (1652), etched by Stefano della Bella

인쇄된 아비시는 17세기 전반까지 이탈리아에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그 가능한 이유는 손으로 쓴 형태의 검열을 더 쉽게 피할 수 있었고, 복사자들이 인쇄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꺼렸기 때문입니다(그들은 이것을 고용 안정성에 대한 위협으로 여겼습니다), 그리고 고객들은 손으로 쓴 정보가 제공하는 지위를 "독박한" 인쇄물이 아닌, 원하고 있었습니다.

1630년대 후반까지 원고 뉴스 시트는 제한된 발행부수와 높은 비용 때문에 그 중요성이 감소했습니다. 학자들은 이탈리아에서 인쇄된 최초의 신문이 아마도르 마시와 로렌초 란디에 의해 1636년에 피렌체에서 편집되었다고 추정하지만 추측을 확인할 수 있는 어떠한 문제도 발견되지 않았고, 따라서 1639년에 인쇄된 신문인 제노바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인쇄 신문으로 여겨질 것입니다. 17세기 중반까지 불규칙적으로 인쇄된 뉴스 시트는 이탈리아의 많은 도시에서 일상적인 것이 되었습니다. 여전히 존재하고 같은 이름으로 발행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신문인 Gazzetta di Mantova가 1664년 6월에 설립되었습니다.

1668년 스타일의 저널 des sçvans와 철학적 거래에 이어 첫 번째 이탈리아 과학 저널인 조르날레 데 레터라티가 출판되었습니다. 조르날레 데 레터라티는 정치적인 의미는 거의 없었지만, 이탈리아 밖에서 행해진 연구와 문화적 작업의 결과를 전파하고 유럽 전역에 이탈리아 문화에 대한 소식을 퍼뜨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와 카리브해[edit]

영국의 영향력은 식민지와 주요 도시의 상인들과의 비공식적인 사업 관계를 통하여 세계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들은 최신 시장과 정치적인 정보가 필요했습니다. 페르남부코의 디아리오는 1825년 브라질의 레시페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엘 메르쿠리오는 1827년 칠레의 발파라이소에서 설립되었습니다. 페루의 가장 영향력 있는 신문인 엘 코메르시오는 1839년에 처음 발행되었습니다. 조날 두 코메르시오는 1827년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설립되었습니다. 훨씬 후에 아르헨티나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신문을 설립했습니다. 1869년 라 프렌사와 1870년 라 나시온.

자메이카에는 노예를 소유한 백인 농장주들의 견해를 나타내는 많은 신문들이 있었습니다. 이 신문들에는 로얄 가제트, 다이어리와 킹스턴 데일리 광고주, 콘월 크로니클, 콘월 가제트, 자메이카 쿠란트 등의 제목들이 포함되었습니다. 1826년, 두 유색인종 에드워드 조던과 로버트 오스본은 자유로운 유색인종의 권리를 위해 공개적으로 캠페인을 벌인 워치맨을 창간했고 자메이카의 첫 번째 노예 반대 신문이 되었습니다. 1830년, 노예를 소유한 계급에 대한 비판은 너무 심했고, 자메이카 식민지 당국은 편집자 조던을 체포했고 건설적인 반역죄로 기소했습니다. 그러나 조던은 결국 무죄 판결을 받았고, 그는 결국 구제 자메이카에서 킹스턴의 시장이 되었습니다.

1830년대 노예제도의 폐지에 대해, 글리너 컴퍼니는 두 명의 자메이카 유대인 형제 조슈아와 제이콥 드 코르도바에 의해 설립되었는데, 이들은 해방 이후 자메이카를 인수하면서 피부가 밝은 자메이카인의 새로운 계층을 대표하는 사업가들이 싹을 틔우고 있습니다. 글리너가 다음 세기를 위한 새로운 지배층을 대표하는 반면, 20세기 초에 정치적 대표와 권리의 증가를 위해 캠페인을 벌인 흑인과 민족주의 운동이 증가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오스몬드 테오도어 페어클로는 1937년에 Public Opinion을 설립했습니다. O.T. 페어클로는 급진적인 언론인 프랭크 힐과 H.P. 제이콥스의 지원을 받았고 이 신문의 초판은 새로운 민족주의에 대한 여론을 자극하려고 했습니다. Public Opinion은 인민국민당(PNP)에 강하게 동조하여 로저 메이스, 우나 마슨, 에이미 베일리, 루이스 메리어트, 피터 에이브러햄스 그리고 미래의 총리 마이클 맨리와 같은 언론인 진보적인 인물들 사이에서 집계되었습니다.


여론이 자치 운동을 벌이는 동안 영국의 총리 윈스턴 처칠은 "대영제국의 청산"을 주재할 의사가 없음을 알렸고, 결과적으로 PNP의 자메이카 민족주의자들은 1944년 자메이카로 전해진 약화된 헌법에 실망했습니다. 메이스는 "이제 우리는 왜 새 헌법 초안이 이전에 출판되지 않았는지 안다"는 기사를 썼는데, 그 이유는 처칠의 부하들이 "총리의 성명에 함축된 진짜 제국주의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영국 제국 전역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영국 식민지 경찰은 여론 사무실을 급습하여 메이스의 원고를 압수하고 메이스 자신을 체포하여 선동적 명예훼손 혐의로 유죄 판결을 내려 6개월 동안 구금했습니다.

폴란드[edit]

폴란드 저널리즘의 역사는 15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최초의 폴란드 신문은 1661년에 발행된 Merkuriusz Polski Ordynaryjny였습니다.

러시아[edit]

러시아 저널리즘의 역사는 18세기 이후 신문, 잡지, 전자 매체를 위한 글쓰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요 주제는 낮은 수준의 읽고 쓰는 능력, 검열과 정부 통제, 언론에서의 정치와 정치적 선전에 대한 강조입니다.

영국[edit]

16세기[edit]

16세기 말경 가제타라는 단어가 이탈리아에서 영국으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존 플로리오가 그의 이탈리아어-영어 사전인 1598년 단어의 세계(Worlde of Wordes)에서 부여한 용어에 대한 정의는 중요합니다. 복수형 가제트의 이탈리아 출품작 아래에는 "이탈리아에서 쓰여진, 즉 로마와 베니스에서 온, 새로운 이야기를 전하는 일간 뉴스 또는 지성"이라는 정확한 정의가 있습니다. 플로리오는 또 다른 두 개의 연결된 용어를 기록합니다: "일상의 사건을 서로 쓰거나 보고하다, 하늘을 나는 이야기를 하는 것"을 의미하는 동사 가제타와 "일상의 사건을 겪는 사람과 같은 지성인"으로 정의된 가제타라는 직업. 16세기 말 무렵에는 이탈리아 용어 가제타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프란시스 베이컨은 서신에서 일치하는 영어 용어나 "가제타"라는 영국식 단어 대신 이탈리아 용어 가제타를 사용합니다. 동시에 베네치아에서 같은 의미로 널리 사용되는 레포트라는 용어는 레포트라는 단어로 영국에 전달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레포트리스타(기자)는 뉴스레터 또는 가제트 편집자와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17세기[edit]

The London Gazette, dated 14–17 May 1705 detailing the return of John Leake from Gibraltar after the Battle of Cabrita Point

1665년 11월 7일, 런던 가제트(처음에는 옥스포드 가제트라고 불림)가 발행을 시작했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 발행되었습니다. 다른 영어 신문들은 일주일에 세 번 발행하기 시작했고, 나중에 첫 번째 일간지들이 나타났습니다. 출판은 1662년 라이선스법에 의해 통제되었지만, 1679년부터 1685년까지 그리고 1695년부터 그 법은 계속해서 많은 새로운 제목들을 장려했습니다.

머큐리우스 칼레도니우스는 1660년 에딘버러에서 창간된 스코틀랜드의 최초의 단명한 신문이었습니다. 1660년과 1661년 동안 단 12판만이 발행되었습니다.

초기 영국 신문은 일반적으로 짧은 기사, 덧없는 주제, 일부 삽화 및 서비스 기사(분류)를 포함했습니다. 그것들은 종종 여러 작가에 의해 쓰여졌지만, 작가의 정체는 종종 가려졌습니다. 그것들은 일부 광고를 포함하기 시작했고, 그것들은 아직 섹션을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20세기[edit]

1900년까지 노동자 계급을 포함하여 가능한 가장 많은 청중을 대상으로 하는 영국의 대중 저널리즘은 성공을 증명했고 광고를 통해 수익을 냈습니다. 1대 노스클리프 자작 알프레드 함스워스 (1865–1922)는 "누구보다... 현대 언론을 형성했습니다. 그가 소개하거나 활용한 발전은 여전히 중심적입니다: 넓은 내용, 보조금을 위한 광고 수익의 착취, 공격적인 마케팅, 종속적인 지역 시장, 당 통제로부터의 독립. 그의 데일리 메일은 그가 사망할 때까지 매일 발행부수 세계 기록을 보유했습니다. 솔즈베리 수상은 "사무직 소년들이 사무직 소년들을 위해 쓴 것"이라고 재담았습니다.

사회주의 신문과 노동 신문 또한 확산되었고 1912년 노동조합과 노동운동의 첫 번째 일간지로서 데일리 헤럴드가 창간되었습니다.[인용 필요]


국회의원들이 모든 당 연립 정부에 의해 정부를 공격하는 것이 제한되었던 반면, 부분적으로 전시 문제들이 매우 긴급하고 뉴스거리가 되기 때문에 신문들은 제 1차 세계 대전 동안에 최고의 중요성에 도달했습니다. 1914년까지 Northcliffe는 영국 아침 신문 발행부수의 40%, 저녁 신문 발행부수의 45%, 그리고 일요일 발행부수의 15%를 통제했습니다. 그는 간절히 그것을 정치적인 힘으로 바꾸려고 노력했고, 특히 1915년의 쉘 위기에서 정부를 공격했습니다. Lord Beaverbrook는 "플리트 거리를 성큼성큼 걸어간 가장 위대한 인물"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A.J.P. Taylor는 "Northcliffe는 그가 뉴스를 적절하게 사용했을 때 파괴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빈 장소에 발을 들일 수 없었습니다. 그는 영향력 대신 권력을 갖기를 열망했고, 그 결과 두 가지를 모두 몰수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다른 강력한 편집자들은 맨체스터 가디언지의 C. P. Scott, 옵저버의 James Louis Garvin, 그리고 매우 영향력 있는 주간 오피니언 매거진, The Nation의 Henry William Massingham을 포함했습니다.

미국[edit]

미국의 저널리즘은 "겸손한" 일로 시작했고 미국 독립을 위한 캠페인의 정치적인 힘이 되었습니다. 독립 이후, 미국 헌법의 첫 번째 개정은 언론의 자유와 언론의 자유를 보장했습니다. 미국의 언론은 미국 독립 혁명 이후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언론은 미국의 정당들뿐만 아니라 조직화된 종교 기관들에게도 핵심적인 지지 요소가 되었습니다.

세인트루이스 포스트 디스패치의 기자 마거리트 마틴은 1908년 감리교 목사와 결혼에 대한 견해를 인터뷰하는 자신의 스케치를 그렸습니다.

19세기 동안 신문들은 미국 동부의 도시 밖으로 확장되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1830년대부터 페니 언론은 미국 저널리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1840년대에 전신과 더 빠른 인쇄술과 같은 기술적인 발전은 급속한 경제적 그리고 인구학적인 성장을 경험하면서 미국의 언론을 확장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1900년까지, 주요 신문들은 진지하고 객관적인 뉴스 수집과 함께 옹호, 비방, 선정주의의 수익적인 강자가 되었습니다. 20세기 초, 텔레비전 이전에, 평균적인 미국인들은 하루에 몇 개의 신문을 읽었습니다. 1920년대를 시작으로, 기술의 변화는 라디오로서 미국 저널리즘의 본질을 다시 변화시켰고, 나중에는 텔레비전이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20세기 후반, 미국 저널리즘의 많은 부분이 (테드 터너나 루퍼트 머독과 같은 미디어 거물들이 주로 소유한) 거대 미디어 대기업으로 합병되었습니다. 21세기 디지털 저널리즘의 도래와 함께, 독자들이 뉴스를 찾기 위해 인터넷에 눈을 돌리고 광고주들이 그들을 따라가면서 신문들은 사업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역사학[edit]

언론사 역사가 데이비드 노드는 1960년대와 1970년대에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언론사와 미디어 역사에서, 새로운 세대의 학자들은 미디어의 전통적인 역사가 너무 고립적이고, 너무 탈맥락적이며, 너무 무비판적이며, 전문적인 훈련의 필요에 너무 사로잡혔고, 남성과 미디어 조직의 전기에 너무 매료되었다고 비판했습니다."

1974년 James W. Carey는 '저널리즘 역사의 문제(Problem of Journalism History)'를 규명했습니다. 이 분야는 저널리즘 역사에 대한 휘그적 해석에 의해 지배되었습니다.

"이는 언론사를 자유와 지식이 정치 언론에서 상업 언론으로 천천히, 꾸준히 확대되고, 선정주의와 노란 언론으로의 후퇴, 진흙탕 싸움과 사회적 책임으로의 전진으로 보고 있습니다."...모든 이야기는 산업화, 도시화, 그리고 대중 민주주의라는 언론에 버핏을 주는 거대한 비인격적인 세력들에 의해 틀이 잡혀 있습니다.

오말리 씨는 이전 시기의 깊은 학문에 많은 가치가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비판이 도를 넘었다고 말합니다.

참고 항목[edit]

방송이력

신문출판사 텔레비전의 역사 뉴스방송 신문 온라인매거진 온라인신문 미국 명예훼손법

참조[edit]

인용[edit]


Sources[edit]

추가열람[edit]

  • Bösch, Frank. 매스미디어와 역사적 변화: 국제적 관점의 독일, 1400 to the Present (Berghan, 2015). 212 pp. 온라인 리뷰 Burrowes, Carl Patrick. "재산, 권력 그리고 언론의 자유: 네 번째 계급의 출현, 1640–1789", Journalism & Communication Monographs (2011) 13#1 pp2–66, 영국, 프랑스, 그리고 미국을 비교합니다 Collins, Ross F. and E. M. Palmegiano, eds. The Rise of Western Journalism 1815-1914: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영국 및 미국의 언론에 대한 에세이 (2007) Conboy, Martin. Journalism: A Critical History (2004) Crook; Tim. International Radio Journalism: 역사, 이론 및 실천 (Routledge, 1998) 온라인 페테그리, 앤드류. 뉴스의 발명: 어떻게 세상은 자신에 대해 알게 되었는가(예일 UP, 2014). Wolff, Michael 뉴스를 소유한 남자: 루퍼트 머독의 비밀의 세계 내부 (2008) 446페이지와 텍스트 검색, 호주, 영국, 미국의 미디어 남작

아시아[edit]

  • Desai, Mira K. 21세기 글로벌 저널리즘 교육에서 "인도에서의 저널리즘 교육: 미로 또는 모자이크": 도전과 혁신 (2017): 113–136. online [dead link] 하산, M. S. 200년간의 인도 언론: 편중성장 사례, 미디어 아시아(1980), 218-228. Huang, C. "광범위한 언론 접근을 향하여: 2000년대 이후 중국 신문산업의 변천" 저널리즘 19(2015): 1-16. 온라인, 서지 27-33페이지 포함. Lagerkvist, Johan. 인터넷 이후, 민주주의 이전(2010), 중국의 언론 린치, Marc. 새로운 아랍 대중의 목소리: 이라크, 알자지라, 중동 정치 투데이 (컬럼비아 대학 출판부 2006) 온라인 Rough, William A. Arab Mass Media: 아랍 정치의 신문, 라디오, 그리고 텔레비전 (Praeger, 2004) 온라인

영국[edit]

  • 앤드류스, 알렉산더. 영국 저널리즘의 역사: 영국 신문 출판사의 창립부터 1855년 우표법 폐지(1859)까지. 온라인의 오래된 고전 Briggs Asa. BBC—The First 50 Years (Oxford University Press, 1984). Briggs Asa. 영국 방송사(Oxford University Press, 1961). Clarke, Bob. Grub Street에서 Fleet Street까지: 1899년까지의 영자신문사(Ashgate, 2004) 크리셀, 앤드류 영국 방송 입문사(제2판. 2002). 헤일, 오론 제임스. 홍보와 외교: 영국과 독일 특별 참고, 1890-1914 (1940) 온라인 pp 13-41. Herd, Harold 저널리즘의 행진: 1622년부터 현재까지 영국 언론의 이야기 (1952). 존스, A. 언론의 힘: 19세기 영국의 신문, 권력 그리고 대중 (1996). 리, A. J. 영국 대중신문의 기원, 1855-1914 (1976). Marr, Andrew 나의 거래: 영국 저널리즘의 짧은 역사 (2004) 스캔넬, 패디, 카디프, 데이비드. 영국 방송의 사회사, 1권, 1922-1939 (Basil Blackwell, 1991). Silberstein-Loeb, Jonathan. The International Distribution of News: The Association, Press Association, and Reuters, 1848-1947 (2014). 위너, 조엘 H. "영국 언론의 미국화, 1830-1914." 미디어 역사 2#1-2 (1994): 61-74.

대영제국[edit]

  • 크라일, 데니스. 평판이 좋지 않은 직업: 식민지 호주의 언론인과 저널리즘 (센트럴 퀸즐랜드 대학 출판부, 1997). Harvey, Ross "News to News to New Zealand: 19세기 해외 뉴스의 공급과 통제" 미디어 히스토리 8#1 (2002): 21-34. 케스터튼, 윌프레드 H. 캐나다 저널리즘의 역사 (1967). 오브라이언, 마크. 제4의 유산: 20세기 아일랜드의 저널리즘 (맨체스터 대학 출판부 2017). 동료들 Frank W. The Politics of Canadian Broadcasting, 1920-1951 (University of Toronto Press, 1969). 피어스, S. 파렴치한 스크라이블러: 호주 여성 저널리즘 1880-1995 (Central Queensland University Press, 1998). 서덜랜드, 프레이저 월간 대서사시: 캐나다 잡지의 역사, 1789-1989 (1989). 바인, 조시. "If Must Die, Let Me Die Drinking at an Inn': 호주 저널리즘의 알코올 소비의 전통" 호주 저널리즘 모노그래프 (그리피스 문화연구센터, 그리피스 대학, vol 10, 2010) 온라인; 언론인에 관한 서지학, pp 34–39 워커, R.B. 뉴사우스웨일스의 신문 출판사: 1803-1920 (1976). Walker, R.B. Yesterday's News: 1920년부터 1945년까지 뉴사우스웨일스 신문 출판사의 역사 (1980). 월터스, 에워트. 우리는 자메이카에서 왔습니다: 국민운동, 1937-1962 (오타와: 보이드 맥루비, 2014).

유럽[edit]

  • Baron, Sabrina Alcorn, Brendan Dooley, eds. 초기근대 유럽의 정보정치학(Routlege, 2005). Bösch, Frank. 대중매체와 역사적 변화: 국제적 관점의 독일, 1400년부터 현재까지(Berghan Books, 2015). 센서, 잭 계몽주의 시대의 프랑스 언론 (2002). Collins, Ross F. and E. M. Palmegiano, eds. The Rise of Western Journalism 1815-1914: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영국 및 미국의 언론에 대한 에세이 (2007). Darnton, Robert and Daniel Roche, eds. Revolution in Print: Press in France, 1775-1800 (1989) Dooley, Brendan, Sabrina Baron, eds. 초기근대유럽의 정보정치학(Routlege, 2001) 에스페호, 카르멘 "근대 초기 유럽 통신망: 저널리즘의 탄생을 위한 새로운 해석 틀" 미디어 히스토리 17.2(2011): 189-202. 온라인 주빈, 조지 "프랑스, 1933년 저널리즘." 저널리즘과 대중 커뮤니케이션 계간 10(1933): 273-82. 온라인 레만, 울리히 "Lehmann, Ulrich" "Lemot dans la mode: 19세기 프랑스의 패션과 문학 저널리즘" (2009): 296-313. Wayback Machine에서 온라인 아카이브 2016-10-21 메세르베, 마가렛 "네그로폰테의 뉴스: 이탈리아 언론 첫 10년간 정치, 여론, 그리고 정보 교류?" 르네상스 분기별 59.2 (2006): 440–480. 1470년대 버보드, 마크, 수잔 얀센.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미국의 예술 저널리즘과 그 포장, 1955-2005." 저널리즘 실천 9#6 (2015): 829-852.

미국[edit]

  • Vanou Erik. The Golden Web (Oxford University Press, 1968); 이미지 제국: 미국 방송사, 제3권: 1953년(1970) 발췌 및 텍스트 검색; The Sponsor (1978); A Tower in Babel (1966), 1933, 발췌 및 텍스트 검색; 미국 방송사 Blanchard, Margaret A., ed. 미국 대중매체의 역사, 백과사전 (1998) Craig, Douglas B. Fireside Politics: 미국의 라디오와 정치 문화, 1920-1940 (2005) 디 지롤라모, 빈센트, 크라잉 더 뉴스: 미국의 뉴스보이 역사 (2019) 에머리, 마이클, 에드윈 에머리, 낸시 L. 로버츠. 언론과 미국: 매스미디어의 해석사 9판(1999.), 표준교재;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곳. Hampton, Mark, and Martin Conboy. "저널리즘 역사 – 토론" 저널리즘 스터디 (2014) 15#2 pp 154–171. Hampton은 저널리즘 역사가 문화적, 정치적, 경제적 변화와 통합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Conboy는 저널리즘 역사를 미디어 역사에서 좀 더 신중하게 풀어낼 필요가 있음을 재확인합니다. McCourt; Tom. 미국에서의 의사소통적 이해관계의 충돌: 국공라디오 사례(Prager Publishers, 1999) McKerns, Joseph P., ed. 미국 저널리즘 인명사전(1989) Marzolf, Marion. 각주에서 위로: 여성 언론인의 역사 (1977) 무어, 폴 S., 산드라 가브리엘레, 산드라 선데이 페이퍼: A Media History (U of Illinois Press, 2022) 온라인 리뷰 Mott, Frank Luther. American Journalism: 250년을 통한 미국 신문사, 1690-1940 (1941). 주요 참고 자료 및 해석사. 온라인 판 Nord, David Paul. 저널리즘의 공동체: 미국 신문과 그 독자들의 역사 (2001) 발췌 및 텍스트 검색 Schudson, Michael. 뉴스의 발견: 미국 신문의 사회사(A Social History of American News) (1978) 발췌 및 텍스트 검색 Sloan, W. David, James G. Stovall, James D. Startt. The Media in America: A History, 4판 (1999) Starr, Paul. 미디어의 창조: 현대 커뮤니케이션의 정치적 기원 (2004), 19세기와 20세기 미국과 유럽의 모든 형태의 미디어의 먼 역사; 퓰리처상 발췌 및 텍스트 검색 Streitmatter, Rodger. The Mightier Than the Sword: 뉴스 미디어가 미국 역사를 어떻게 형성해왔는지 (1997) Vaughn, Stephen L., ed. 미국 저널리즘 백과사전 (2007) 636페이지 발췌 및 텍스트 검색

잡지[edit]

  • 안젤레티, 노르베르토 올리바 역사를 만드는 잡지: 그들의 기원, 발전, 그리고 영향 (2004) 타임, 슈피겔, 라이프, 파리 매치, 내셔널 지오그래픽, 리더스 다이제스트, ,홀라!, 그리고 사람들을 다룬다 Brooker, Peter, Andrew Thacker, eds. 옥스포드 모더니즘 잡지의 비판문화사: 1권: 영국과 아일랜드 1880-1955 (2009) Haveman, Heather A. Magazines and the Making of America: 현대화, 공동체, 그리고 인쇄문화, 1741-1860 (프린스턴 대학 출판부, 2015) Mott, Frank Luther. A History of American Magazine (5권, 1930-1968), 모든 주요 잡지의 상세한 보도, 1741-1930. 여름, 데이비드 E. 잡지 세기: 1900년 이후 미국 잡지(피터 랭 출판; 2010) 242페이지 20세기 전반에 걸친 잡지의 급속한 성장을 살펴보고 그 형태의 현재 쇠퇴를 분석합니다. 우드, 미국 제임스 P. 매거진 (1971) Würgler, Andreas. National and Transnational News Distribution 1400-1800, European History Online, Mainz: Institute of European History (2010).

역사학[edit]

  • Buxton, William J. and Catherine McKercher. "캐나다의 신문, 잡지, 저널리즘: 비판적인 역사학을 향하여" Acadiensis (1988) 28#1 pp. 103–126 in JSTOR; 또한 온라인 Daly, Chris "저널리즘 역사학: 2부: '새로운 이론을 향하여'" American Journalism, Winter 2009, Vol. 26 Issue 1, pp 148-155는 비즈니스 모델의 필수 형식과 뉴스의 지배적인 문화 사이의 긴장을 강조합니다 둘리, 브렌던. "초근대 저널리즘사에서 문학비평에서 체제이론으로", 사상사 저널 (1990) 51#3 pp 461-86. 에스페호, 카르멘 "근대 초기 유럽의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저널리즘의 탄생을 위한 새로운 해석 틀", 미디어 히스토리 (2011) 17#2 pp 189–202 Wilke, Jürgen: Journalism, European History Online, Mainz: Institute of European History, 2013, 검색: 2013년 1월 28일.

외부 링크[edit]